본문 바로가기

LOVE VOYAGE!

[스페인] 사우디아 항공 (기내식, 좌석간격, 수하물, 체크인카운터) 제다 경유 바르셀로나 후기

 

 

안녕하세요, 여행리뷰하는 라뷰입니다.

스페인 여행하며 사우디아 항공을 이용했는데 출국할때는 행복했고, 귀국할때는 욕을 한바가지 한 항공사랍니다.

아래 포스팅은 출국 시 작성한 포스팅이라 행복 만땅일거에요.귀국 포스팅또한 올리니 사우디아 항공 이용하시는 분들은 마음 단단히 먹으세요^^

 

------------------------

악명높은 사우디아 항공을 탑승하고 제다경유 바르셀로나로 왔는데요, 수하물 분실 지연 등등 갖가지 사고가 많은 항공사라 걱정했어요;;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 수하물 제때 아주 빨리 잘 도착

2. 신규취항이라 아직 탑승객이 적어 눕코노미 가능!

(자리 매우 널널~~)

3. 서비스 좋고, 쏘스윗 승무원

4. 기내식 맛도리, 무한 간식 사육

(술은 없음🥲)

 


 

 

 

 

인천공항에서 사우디아 항공 체크인 카운터는 E1~E7

사람들이 적어서 널널했어요.

하나은행도 바로 근처라 환전금액 찾기도 굿굿!

 

 

 

탑승후 핫타올과 건네주는 물, 파우치, 이어폰

중동항공사타면 늘 핫타올을 주더라구요!

파우치 안에는 칫솔, 양말, 안대 등의 키트가 들어있어요.

 

아, 기내 영화 엔터테이먼트는 별루입니더…

자막도 없구 영화 개수도 매우 적어요^^;;

그냥 책읽으면서 딩굴딩굴 왔어요!

 

사우디아항공 기내식

출처 입력

 

 

사우디아 공식홈페이지에서 티켓예매를 해서

스페셜밀로 과일플래터 주문했는데요

비행내내 과일만 엄청 먹었어요 ㅎㅎ

다른 일반 기내식 충분히 맛있으니 굳이 스페셜밀

주문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ㅋㅋ

 

일반기내식으로 비빔밥 야무지게 먹어주고요

고추장 왤캐 맛있죠?-?

 

중간중간 커피와 홍차도 마셔줍니당

저 초콜릿 엄청 맛있더라구요~

홍차와 초콜릿 번갈아가며 먹어주면 세상꿀맛쓰

사우디아 아주 맘에 듭니다..!

 

 

또 나온 과일플래터

14시간동안 과일만 주구장창 먹었습니다ㅋㅋ

 

 

닭죽과 빵 오트밀

간이 강해서 기내식은 보통 한두입 먹는데

맛있더라구요~헤헤

 

아, 사우디아항공은 기도실이 있다고 하던데

뒤에서 쉬려고 갔다가 기도실이 있더라구요

이륙할때도 웅장한 음악으로 기도하고 시작하던데

뭔가 신기했어요ㅋㅋ

실제로 기도하는 분들은 안계셨어요ㅎㅎ

 

제다공항 환승

 

14시간의 끝없는 사육비행을 마치고

제다공항으로 도착했어요~

카타르 아랍에미레이트 보다는 규모가 작았지만

깔끔 깨끗했어요.

 

반바지나 짧은치마는 가급적 안입는게 좋을 것 같더라구요. 기내에서 영화볼때 반바지입은 여성분 다리 모자이크 하던데..🤔🤔🤔

 

제다공항의 딴 한가지 단점은

와이파이가 안된다는 것..!

어느 공항이 프리와이파이가 안되나요..?

인포센터 가니 사우디번호 없이는 안된다고 하네요🫠

 

 

맥날로 고고씽

 

단위는 sar 라 얼마인지도 모르겠어요ㅋㅋ

 

 

사우디아 항공

외관 멋찌네유

환승사육하러 고고

 

닭고기와 밥 초코무스 퀴노아 샐러드

(닭고기와 밥 안찍었어요ㅋㅋ커리맛있데 여동생이 맛있다고 허더라구요??)

 

 

제가 먹은 파스타

사실 과일플래터 또 먹었는데 쏘스윗한 승무원이

남으면 가져다줄게~~ 하고는 진짜 가져다주셨어요ㅋㅋ혹시 배고파보였다면.. 넵 감사했어요🫶🫶

 

사실 닭고기밥 보다 파스타가 훨 맛있었어요

기내식 파스타 1도 기대없는데 맛있더라구요

올리브 바질 그득그득💚

 

 

 

계속되는 사육과 취침

3개좌석 혼자써서 눕코노미로 행복했어요

(안내리고 싶었던 직딩..ㅎㅎ 쉬는건 그냥 조하..💓)

 

사우디아항공 좌석간격

 

 

가죽시트라 깔끔했고 좌석간격 널널했어요

 

 

 

요정도? 다리 쭉 펴는거 가능가능~~

아주 편안한 비행이었어요🤍

수하물도 아주 잘 도착했고 1등으로 나와서

금방 가지고 갔답니다!

 

사우디아 첨엔 걱정 많았는데 기내식 만족

서비스 만족 좌석널널 눕코노미까지 다 좋았어요!

저는 추천합니다🤍🤍

저 엄청 싸게 끊어서 이정도면 진짜 만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