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VOYAGE!

발리자유여행 준비하기, 여행하기좋은 계절은?

신들의휴양지 발리

 

1. 여름 발리여행 덥지않아?? NO!! 

 

세계 최고의 휴양지! 인도네시아 발리의 최대 성수기는 7~8월이라고 합니다.

여름이라 더울 것 같지만, 평균온도가 29도로 8월이 가장 낮다고 합니다. 건기에 방문하면 여행하기도 편하고

황홀한 날씨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건기 : 4월에서 10월
우기 : 1월, 2월. 동남아 스콜성 비
최대 성수기는 7월,8월

보통 신혼여행으로 많이들 떠나시는데 혼자여행도 좋고, 커플여행으로도 좋죠!

액티비티도 많고, 수상레져활동,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기때문에 신혼여행지로만 방문한다는건 옛말이라구요~

 

 

2. 발리 위치

 

발리위치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섬입니다.

수도는 자카르타, 언어는 인도네시아어를 사용합니다.

우리나라 인천에서 직항으로 약 7시간 10분정도 소요된다고 해요.

호주에서 가깝기때문에 호주사람들이 휴양하러 많이들 방문한다고 합니다.

공항은 덴파사르(DPS)로 검색하면 됩니다.

 

 

3. 경유 VS 직항

 

경유로는 12시간 정도 걸리며 발리에어, 비엣젯, 에어아시아, 스쿠트 항공 등이 있습니다.

가격은 50만원대에서 80만원대까지 형성되어있습니다.

직항은 7시간 정도 소요되며 대한항공이 있습니다.

가격은 경유의 2배~3배정도이며, 현재 8월을 스카이스캐너로 검색해보니 160만원정도 형성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시간도 줄이고 환승없이 편리하게 즐기는 만큼 가격차이가 많이날 수 밖에 없네요..

 

비엣젯은 수화물규정이 엄격하기로 유명하고, 환승시간이 너무 길면 공항에서 대기하는 만큼 여행시작부터 지칠 수 있습니다. 경비를 아끼려면 저가항공을 선택하시면 좋고, 신혼부부라 편안하고 안락한 여행을 원하신다면 직항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이 중간의 직장인 여행자라 적당한 선으로 환승시간 적당, 좌석 편안, 항공서비스 준수한 항공사로 결정했습니다. 좌석넓이도 넉넉하고 저가항공의 마이너스요인을 없앤 항공권으로 말레이시아항공을 선택했답니다. 경유로 비행기를 이용할 시 최저가일수록 좌석도 좁고, 수화물규정이 엄격한데요 무료 수화물 그리고, 기내식까지 이용할 수 있는 말레이시아 항공도 추천합니다.

대형 항공사로 국적기이기때문에 항공서비스가 좋으며 비행기가 크기때문에 좀더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4. 항공권 알아보기

 1) 스카이스캐너 사이트 접속하기

 2) 추천순 or  최저가 순으로 정렬하기

 3) 나에게 맞는 항공권 선택하기

 4) 사이트에서 직접 구매 혹은, 여행사 사이트로 구매하기

 

항공권은 각자 예산에따라, 여행 목적에 따라(자유여행, 신혼여행, 배낭여행, 가족여행 등등)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행일정 변경 혹은 개인사정으로 인한 환불로 인해 사이트에서 직접 구매하는게 가장 좋지만

여행사에서 구매하면 좀더 편리하게 구매도 가능합니다. 다만, 일정변경이나 환불이 쉽지 않기때문에 이점은 유의하셔야 된다는 점, 알아주세요!

 

저는 사이트에서 직접구매하는 편이나, 여행사 가격이 훨씬 싸다면 여행사를 선택하는 편이랍니다.

 

5. 코로나, 조건부 입국 가능 

2차 접종을 완료할 경우 조건부로 입국이 가능합니다. 

3차 접종시 즉시 입국이 가능하고, 2차 접종은 완료후 14일 이후에 입국이 가능하니 꼭 참고해주세요.

해당 내용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안전공지에 따른 내용이니 궁금하신 분은 외교부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2차 접종을 완료하지 않았다면 여행을 가시기 최소 14일 전에는 접종을 완료해주세요.

 

 

지금까지 발리여행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제가 선택한 말레이시아 항공권, 여행하기 좋은 장소들에 대한 정보로 포스팅하겠습니다!